소식지 11월호
만들이Autumn
보도자료

 

"스타셰프의 한우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한우 쿠킹 클래스 개최



 

- 한우명예홍보대사, 소띠 연예인과 함께하는 확~차이나는 한우 쿠킹클래스

- 한우 무료 밀키트 제공, 온라인 쿠킹 클래스, 일반인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2021년 소띠해를 기념해,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 초청, 한우 쿠킹 클래스를 마련했다.

 

올해는 한우해, ~ 차이나는 한우 쿠킹 클래스로 이름 붙여진 이번 행사는 한우명예홍보대사인 오세득, 김호윤 셰프가 진행하는 2회의 오프라인 클래스와 일반 소비자 누구나가 자유롭게 신청, 참여할 수 있는 16회의 온라인 클래스로 구성된다.

 

먼저 한우명예홍보대사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 소띠 끼리, ~ 차이나는 한우 쿠킹 클래스는 오는 1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라퀴진에서 열린다. 소띠 연예인인 뮤지컬 배우 홍지민 씨와 개그맨 김완배 씨와 함께 일반인 소띠 참가자 6팀이 21조 팀을 이뤄 클래스에 참여한다.

스타 셰프인 박찬일 셰프에게 듣는 한우 미식 이야기, 전문가 강좌도 마련돼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오세득 셰프는 이날 쿠킹 클래스에서 한우 티본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블루 치즈크림파스타 조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121일에는 한우명예홍보대사 김호윤 셰프가 진행하는 한우 나눔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참가자를 초청해, 한우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이를 소외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한우 도시락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주간에 걸쳐 총 16회로 진행되는 온라인 쿠킹 클래스는 일반 소비자 누구나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줌 형태로 진행된다.

건강 한식과 간편 양식을 주제로 이혜원 셰프(푸드앤컬처코리아 실장)와 김봉수 셰프(전 레스토랑 도마 총괄 셰프)가 참여한다.

건강 한식 메뉴로는 한우 육전과 전골, 한우 바싹 불고기와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간편 양식 메뉴로는 한우 허브 스테이크와 차돌박이 샐러드, 한우 야채쌈말이와 쌀국수 샐러드로 진행되며, 참여하고 싶은 일정과 메뉴를 선택해 일반인 누구나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로 진행되는 온라인 한우 쿠킹 클래스는 오는 25일부터 125일까지 약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에게는 해당 메뉴에 맞는 재료를 한우 밀키트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전국한우협회 김삼주 회장은 저물어가는 2021년 소띠해를 기념해 한우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닌 우리의 자랑스러운 식문화로서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우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 소띠들만이 아닌 일반인 누구나가 손쉽게 한우 요리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하길 바란다. 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 차이나는 한우 쿠킹 클래스의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전국한우협회 홈페이지(www.ihanwoo.org)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www.hanwooboar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자료: ‘확 차이나는 온라인 쿠킹클래스’행사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