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자조금 로고

한우 유명한곳 로고

한우자조금 NEWSLETTER 소식지
만들이 SUMMER
보도자료
  • 한우자조금,‘2021 한우요리경연대회’성료 “Z세대만의 톡톡 튀는 한우 요리 풍성!”
  • 등록일
    2021-11-22
    조회수
    1765
  • 첨부파일
    없음

 

한우자조금,2021 한우요리경연대회’성료

 

Z세대만의 톡톡 튀는 한우 요리 풍성!



- 대상 대학부 박희준 ‘풍미 가득 스테이크’, 고등부 신혜원 ‘우보만리牛步萬里’

 

▲ 한우자조금위원회 민경천 위원장 (맨뒷줄 우측에서 세번째) 2021한우요리경연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주최하고 CBSi 노컷뉴스가 주관한 ‘2021년 한우요리 경연대회’가 지난 19,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에서 열렸다.


한우 소비 문화 정착과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한우요리체험을 실시한 전국의 약 30여개 조리 관련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2021 한우요리체험을 이수한 학생 중 학교를 대표하는 총 30여팀이 참가해 한우 1등급 등심을 주제로 다양한 창작 요리를 선보였다.

 

이번 대회는 한우요리 실용화 및 상품화 가능성, 식재료의 활용 및 조화 등 메뉴구성, 창의성, 작품성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해 심사가 진행됐다. 최종 수상자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혜전대학교 박희준, ‘풍미 가득 스테이크’,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신혜원, ‘우보만리牛步萬里’를 비롯해 △최우수상(한국조리사협회 중앙회 회장상, 대학부·고등부 각 2), △우수상(대학부·고등부 각 4), △장려상(대학부·고등부 각 4) 22명에게 총 1,44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심사가 이루어지는 동안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 송수익 교장의 한우요리 관련 특강도 함께 이루어져 미래의 유명 셰프를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2021한우요리경연대회 고등부 대상 신혜원(), 대학부 대상 박희준()이 수상한 한우요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학부 대상을 수상한 박희준 씨는 “풍미 가득 스테이크는 육즙이 풍부한 한우 등심을 스테이크로 구워 마늘 무스와 함께 곁들여 먹도록 조리해 면역력을 높이는 한우 요리로 완성됐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한우 요리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신혜원 씨은 “한우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이국적인 맛을 더해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며 “좋은 식재료인 한우를 가지고 요리를 하면서 대상도 받게 되어 뜻깊고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한우요리를 보며 한우 음식 문화의 미래를 본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우 요리 인재 양성을 지속하여 다양한 한우레시피를 개발하고, 소비자들에게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