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으로 수입육 대체 차액 지원
한우 활용 대형급식업체 확대 기대
● 한우자조금·㈜현대그린푸드 “한우소비 촉진 및 한우산업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현대그린푸드, 한우산업 안정을 위한 한우농가 돕기 ESG활동 나서
● 한우 활용한 신상품 개발 등 다양한 프로모션 통한 한우 수급·가격 안정 도모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13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와 ‘한우소비 촉진 및 한우산업 안정을 위한 ESG활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우 가격이 하락하여 한우농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현대그린푸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유통경로를 활용하여 한우 소비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우자조금은 대형급식에 납품되는 수입육을 한우로 대체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현대그린푸드는 한우 정육을 매입하여 적체된 물량 해소에 기여함으로써 한우소비 확대를 통한 한우농가돕기 ESG 활동에 나선다.
또한, 단체 급식 사업장에 한우 특식 메뉴를 제공하는 등 한우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특히, 한우를 활용하여 현대그린푸드의 건강식 브랜드인 ‘그리팅’의 신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우가격의 하락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한우의 소비촉진과 한우 산업의 안정을 도모하고자 ㈜현대그린푸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대형급식에서 수입육 대신 한우를 사용하는 곳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소비자가 더욱 다양한 기회를 통해 한우를 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우자조금은 ㈜현대그린푸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대형급식에 납품되는 수입육을 한우로 대체할 뿐만 아니라, 한우를 홍보할 수 있는 경로를 다각화하고 한우소비를 확대함으로써 한우농가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첨부 사진1] ‘한우자조금·㈜현대그린푸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현대그린푸드 임직원들이
업무협약의 성공을 기원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첨부 사진2]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민경천 위원장(좌측), ㈜현대그린푸드 이헌상 부사장(상품본부장)(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