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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한우 활용한 피자 및 버거 출시 예정”
한우자조금, 소비자 접점의 다각적인 지원 사업 추진

 한우자조금한우 원료육 차액지원 사업 전개

 

 

● 한우 피자, 한우 버거 등 소비자 접점의 지속적 판로개척 통해 한우수급 및 정육소비 촉진 도모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는 한우 원료육 차액 지원 사업을 통해 한우 피자와 한우 버거 등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 한우자조금은 한우 수급안정 및 적체된 정육 부위의 소비촉진을 위해 ‘한우 정육 원료육 차액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하였으며, 그 결과 12개 업체가 선정되어 올해 총 2,017톤의 한우 정육(목심, 앞다리, 사태, 우둔, 설도 등)이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최근 한우자조금 원료육 지원 사업 참여업체를 통해 A업체가 한우 피자를 출시하였고또 다른 B업체는 하반기에 한우 패티를 활용한 버거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우 원료육 차액지원 사업은 급식·가공업체 중 올해 한우를 신규로 사용하거나, 최근 3년(’20~22년) 연평균 사용량 대비 한우를 추가로 사용한 업체를 대상으로 kg당 4,000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자조금은 앞으로도 대형급식·가공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한우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