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활용한 피자 및 버거 출시 예정”
한우자조금, 소비자 접점의 다각적인 지원 사업 추진
● 한우자조금, 한우 원료육 차액지원 사업 전개
● 한우 피자, 한우 버거 등 소비자 접점의 지속적 판로개척 통해 한우수급 및 정육소비 촉진 도모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는 한우 원료육 차액 지원 사업을 통해 한우 피자와 한우 버거 등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 한우자조금은 한우 수급안정 및 적체된 정육 부위의 소비촉진을 위해 ‘한우 정육 원료육 차액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하였으며, 그 결과 12개 업체가 선정되어 올해 총 2,017톤의 한우 정육(목심, 앞다리, 사태, 우둔, 설도 등)이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최근 한우자조금 원료육 지원 사업 참여업체를 통해 A업체가 한우 피자를 출시하였고, 또 다른 B업체는 하반기에 한우 패티를 활용한 버거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우 원료육 차액지원 사업은 급식·가공업체 중 올해 한우를 신규로 사용하거나, 최근 3년(’20~22년) 연평균 사용량 대비 한우를 추가로 사용한 업체를 대상으로 kg당 4,000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자조금은 앞으로도 대형급식·가공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한우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