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목적
- 한우자조금사업의 성과 및 소비자들의 한우에 대한 이미지 개선, 소비량 증대 기여도를 파악하고, 전개 사업에 대한 한우농가 만족도와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의 효율성과 문제점을 도출하고 향후 효과적인 추진 방향을 수립하는데 목적이 있음
2. 연구내용
- 자조금사업의 대외적 성과분석(소비자대상)
- 자조금사업의 대내적 성과분석(농가대상)
-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한우자조금사업의 추진방향 수립 등
3. 기대효과
-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
- 자조금사업에 대한 한우농가 만족도 수준 파악 가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