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사목적
- 한우 유통업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통 상황, 소비 상황을 조사하여 한우 유통·소비 동향을 파악하고 대처방
안을 마련함으로써 한우농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수집 및 분산
2. 조사내용
- 유통업계 모니터링
· 중도매인, 식육포장처리업, 식육판매업, 일반음식점 대상 모니터링
· 한우고기, 육우고기, 수입쇠고기, 돼지고기에 대한 유통업계 모니터링
- 소비자 모니터링
· 가구소비, 외식소비 대상 모니터링
· 육류별 소비행태, 육우 및 수입쇠고기 소비행태, 한우고기 소비행태 조사
- 모니터링 결과에 따른 시사점 도출
3. 기대효과
- 한우 관련 정책 수립 및 방향의 참고 자료로 활용
- 한우자조금의 소비홍보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
- 한우고기 소비 촉진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