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기관 : 푸드앤컬쳐코리아
2. 연구기간 : 2010.11.1.~2011.1.31.
3. 연구목적
한우를 이용한 새롭고 차별화 된 보신, 명품 부위 요리를 개발하고, 한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소개하는 것이 연구목적임. 이를 통해 한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와 한우 소비 촉진을 도모함.
4. 연구내용
- 보신 및 명품부위의 특성 분석
- 한우 보신, 명품 부위 요리 연구 개발
- 한우 보신, 명품 부위의 영양학적 분석
5. 연구결과의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 한우 보신, 명품 부위의 다양한 요리를 개발 연구함에 따라 균형잡힌 소비가 이뤄
질 수 있도록 하고 한우의 등심, 안심 부위가 간편하게 굽기라는 한가지 요리법뿐 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법을 개발함으로써 한우의 보다 나은 소비 촉진을 기대한다.
- 한우의 보신, 명품 부위의 맛과 육질의 우수성을 살릴 수 있는 요리법을 개발하여
소비자뿐 만 아니라 한우 판매인증점, 한우전문점, 관계자들에게도 알려 한우 소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