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자조금 로고

한우 유명한곳 로고

한우수출포털 로고

연구용역과제

 

- 연구기관 : 한국갤럽조사연구소

- 연구기간 : 2010년8월20일~2010년11월15일

 

1. 연구 목적

- 한우 등급제 등과 관련하여 소비자 및 한우농가, 관련종사자의 의견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소 도체 등급기준 개편을 논의할 시 활용할 기초자료 확보


2. 연구내용

가. 소비자 조사 : 구입실태, 등급에 대한 소비자 의견조사

나. 농가조사 : 농가실태, 등급제 관련 실태 및 의견

다. 관련종사자(유통업자, 음식점, 가공업자) 조사 : 구입실태, 등급제 관련 실태 및 의견

 
3. 연구결과의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 현재 한우 등급기준에 대한 소비자 및 한우농가, 관련종사자의 의견 파악

○ 한우 등급기준 개편이 필요한 경우, 소비자 및 한우농가, 관련종사자의 개선 의견 파악

○ 한우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

○ 소비자 및 한우농가, 관련종사자의 건의사항 파악 등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