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기관 : 전북대학교
- 연구기간 : 2013년 8월 05일~2014년 2월 4일
(1) 기대효과
○미경산한우 브랜드화(생산자 조직화)의 안정적 정착을 통해, 장기적으로 고급육 생산 기반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미경산한우 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선진국형 축산으로 도약하는 계기 마련
○적정 수준의 사육두수 조절을 가능케 함으로써 한우산업의 안정적 수급기반 구축에 기여
(2) 활용방안
○국내 미경산한우 산업육성 계획 수립의 기초자료
○미경산한우 브랜드화를 위한 품질기준 및 가이드라인의 기초자료
○적정 수준의 사육두수 추정 및 수급 조절을 위한 기초자료